티스토리 뷰

기획재정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16 청년 협동조합 창업 공모전' 모집 공고가 떴습니다. 협동조합을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사업내용과 상관없이 모집이 가능합니다. 


만 35세 이하까지 가능한데, 저는 올해가 만 35세라 마지막 기회네요. 참고할 부분은 동일한 아이디어로 창업지원사업을 받고 있거나, 동일한 기관의 창업지원과 중복되면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입니다. 


지금까지 창업지원을 받지 않은 분들은 도전해 볼만해 보입니다. 다만,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창업지원사업과 중복되는지(혹은 중복이 가능한 지) 여부를 꼭 확인해야겠네요. (협약기간이 겹치지 않으면 가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유사 창업지원사업 중복참여여부 확인 및 중복참여자 선정 제외는 창업자(팀) 선정 시 실시하며, 선정 후 본 사업에 참여 중인 창업자(팀)가 유사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경우의 중복참여여부는 해당 유사 창업지원사업 주관기관의 판단에 따름


대상(상금 500만원) 1팀을 비롯해 총 12팀(총 상금 2000만원)을 선정합니다. 선정되면 사업화 멘토링을 지원하고, 최종 우수 창업팀에게는 추가 사업화 자금도 지원할 예정이라는군요. 


모집기간은 2016년 4월 18일(월) ~ 5월 27일(금)까지. 어제부터 시작됐네요.  10페이지 사업계획서와 PT자료까지 준비하려면 빠듯한 시간이네요.


창업이라는 같은 꿈을 가진 청년 여러분들~ 다 함께 화이팅 합시다.


<모집공고문 다운로드>


2016년도 청년 협동조합 창업 공모전 창업팀 모집 공고.pdf


신청서 사업계획서 서식.hwp







댓글